전성용 총장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수상

전성용 총장이 9월 27일 힐튼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의 ‘2019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글로벌인재 양성 부문 대상을 받았다.

경동대는 지난해 수립한 ‘Vision 2022’ 달성을 위해 다방면의 교육혁신과 교육품질 고도화를 추진해 왔으며, 전성용 총장은 올해 특히 학생들의 글로벌 소통과 해외취업에 집중하였다. 이번 수상은 그에 대한 평가로 여겨진다.

지난 7월에는 많은 예산을 들여 “2019 글로벌네트워킹캠프”를 개최한 바 있다.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된 이 캠프에는 유럽, 미국 등의 해외 대학생 111명과 재학생 등 210여 명이 참가하였다.

전총장의 다양한 글로벌화 추진에 힘입어, 학생들의 해외진출 노력과 취업도 활발했다. 올해 7월 미국 마이애미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입사한 디자인학과 학생 2명은 저학년 때부터 영어와 전공 공부를 병행하여, 스스로 입수한 채용정보로 취업에 성공하였다. 디자인학과 김다현(2019 졸업)씨도 일찌감치 일본 진출을 준비해 지난해 11월 해외취업박람회에서 복수의 채용 의사를 통보받았다. 호텔조리학과 학생 5명은 올여름 미국과 일본으로 인턴십 과정을 다녀왔다. K-Move스쿨 호스피탤러티 과정의 호텔조리학과와 외식사업경영학과 학생 등 10여 명은 내년 1월 호주 진출을 준비 중이다.

경동대는 지난해 말 대학알리미 공시에서 취업률 78.8%로 졸업생 1,000명 이상 전국 116개 일반대학 중 2위의 성과를 기록하였다. 그러나 전총장은 “취업의 양적 팽창에서 질적 변화로 전환이 필요하다”며, 글로벌 인재 양성에서 그 답을 찾겠다는 입장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